![]() |
| 의정부도시공사-속초정선, 고향사랑기부로 지역상생 협력 실천 (출처=의정부도시공사) |
공사는 앞서 11월 연천군에 240만 원을 기부한 데 이어,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속초시와 정선군에 총 475만 원을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지역 간 상생 실천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특히 정선군은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인구감소지역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 여건을 고려한 상생 실천이자 지역 균형발전이라는 고향사랑기부제 취지에 부합하는 사례로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협력기관 역시 의정부시에 기부하며 상호기부에 동참했다. 의정부시에 접수된 기부금은 고향사랑기금으로 적립돼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시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 고향사랑기부제는 답례품 제공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는 구조인 만큼, 공사는 이번 상호기부를 계기로 협력기관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정례화, 공동 홍보 등 후속 협력 활동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의정부도시공사 김장호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상호기부는 지역 간 연대와 상생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협력기관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실효성 있는 상생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이영진 기자 news03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지방자치 30년, 다음을 묻다] 대전·충남 통합](https://dn.joongdo.co.kr/mnt/images/webdata/content/2025y/12m/21d/78_20251219010018024000772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