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홍성군

홍성군 승마장, 말 복지 인증 획득

체계적 사양관리와 위생관리 인정받아 공공승마시설 신뢰도 제고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25-12-22 10:05
홍성군
홍성군이 운영중인 승마장이 22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마사회로부터 말 복지 인증제에서 인증시설로 선정됐다.
홍성군이 운영하는 승마장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마사회의 말 복지 인증제에서 인증시설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홍성군은 최근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하며, 말 복지 인증이 말의 사양·보건·시설·인식 전반에 걸친 엄격한 현장 심사와 종합 심의를 통과한 시설에만 부여되는 제도라고 설명했다. 이 인증은 말의 신체적·정신적 건강과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설을 선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성군 승마장은 특히 체계적인 사양 관리와 철저한 위생 관리 체계를 갖춘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 과정에서 말의 건강 상태 유지를 위한 관리 시스템과 시설 운영의 전문성이 주요 선정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말 복지 인증시설 선정은 홍성군의 지속적인 관리와 현장 직원들의 꾸준한 노력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계기로 말 복지를 최우선으로 하는 승마장 운영을 통해 신뢰받는 공공 승마시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홍성군 승마장은 충청남도와 한국마사회가 구축한 학대 말 긴급구호체계 협력 승마장으로도 지정돼 있다. 이에 따라 학대나 방치 등 위기 상황에 놓인 말의 보호와 복지 향상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홍성군 승마장은 말 복지 증진과 공공승마시설 운영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