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논산시

강경상고, 도제학교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최우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선정된 부산정보고 방문
가치 느끼고, 도전적 진로 목표 설정하는 계기 마련

장병일 기자

장병일 기자

  • 승인 2025-12-22 09:26
강경상고
강경상업고등학교(교장 김만섭)는 학생들이 도제교육의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경상업고등학교는 17일부터 18일까지 2025 최우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 선정된 부산정보고등학교를 방문해 도제학교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일정에는 예비도제학생과 도제 재학생, 도제 담당 교사들이 함께했다.



학생들은 부산정보고등학교의 도제 교육과정과 직무훈련 수업을 직접 체험하며, 교실 수업과 현장 훈련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생생하게 경험했다. 특히 예비도제학생들에게는 일학습병행 제도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강경상고
견학에 참여한 한 1학년 예비도제학생은 “막연했던 도제학교 생활이 구체적으로 그려졌고, 선배들의 경험을 들으며 나도 도제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2학년 도제학생은 “다른 학교 학생들과 도제 경험을 나누면서 내가 하고 있는 훈련 과정을 돌아볼 수 있었고, 앞으로 더 노력해야겠다는 동기를 얻었다”라고 전했다.



강경상업고등학교 도제 담당 교사는 “이번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도제교육의 가치를 직접 느끼고, 도전적인 진로 목표를 설정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비전 수립과 경제적 성장을 지원하는 도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