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공주도서관이 독서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인초등학교와 탄천초등학교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유미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진행했다. (공주도서관 제공) |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를 기르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인초등학교가 운영하는 학교자율특색과정 '책에서 찾는 나의 성장 이야기'와 연계해 공주도서관이 작가와의 만남을 지원했다.
참가 학생들은 신유미 작가가 연주하는 피아노 반주에 맞춰 책의 주인공이 되어 랩 형식으로 대사를 낭독해 보고, 책 내용을 바탕으로 한 퀴즈 대회, 랩송 부르기, 김밥 편지 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나와 다른 친구나 가족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윤석용 관장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작가와의 만남을 지원해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어 뜻깊다"며 "이번 만남을 계기로 학생들의 책과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더욱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교 도서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내 독서 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지방자치 30년, 다음을 묻다] 대전·충남 통합](https://dn.joongdo.co.kr/mnt/images/webdata/content/2025y/12m/21d/78_20251219010018024000772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