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동근 시장이 12월 20일 '2025 의정부도시교육재단 성과공유회 & 송년 감사의 날' 행사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출처=의정부시청) |
이번 성과공유회는 의정부도시교육재단이 주관한 주요 도시교육 행사로 관내 시민과 평생학습 참여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단 2·3층에서 오후 2~5시 진행됐다.
행사는 '공유(Share)·감사(Thanks)·힐링(Healing)·통합(Together)'을 핵심 키워드로 시민이 직접 체험하며 도시교육의 성과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행사에서는 ▲성장공유존 ▲성과전시존 ▲학습체험존을 통해 한 해의 평생학습 성과를 나누고 ▲퍼즐 퍼포먼스와 감사 아카이브(포토존)를 통해 시민 학습자·강사·협력기관에 감사를 전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감사 라운지 ▲마음쉼 라운지 ▲청소년 송년파티 등 힐링 프로그램과 함께, 도시학습 홍보영상 상영, 재단 성과보고, 시민학습자 특별 공연 등 통합형 콘텐츠도 운영됐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도시교육재단은 시민이 주도하는 평생학습의 중심으로서, 배움이 일상이 되는 도시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배움과 성장이 모여 교육도시 의정부의 미래 경쟁력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평생학습 정책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만드는 평생학습 생태계를 확대해, 배움과 성장이 도시 전반으로 확산하는 교육도시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의정부=이영진 기자 news03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