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김해경제인의 밤·상공대상 시상식 통합 개최… 장영탁 대표 '대상'

상공대상 및 경제인의 밤 첫 통합 행사
장영탁 대표 등 지역 경제인 160여 명 참석
자동차·로봇 등 주력 산업 성장 의지 다져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2-22 15:54
개최)1
2025 김해경제인의 밤 및 제27회 상공대상 시상식./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지난 19일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지역 경제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을 다지는 '2025 김해경제인의 밤 및 제27회 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해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열렸으며 홍태용 김해시장과 안선환 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과 지역 경제인 16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올해는 기존에 별도로 진행하던 두 행사를 통합해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시상식, 인사말씀, 만찬 및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하며 연말 결속력을 높였다.

영예의 2025년 김해상공대상은 글로벌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인 ㈜심팩케이디에이 장영탁 대표가 차지했다.

장 대표는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 연간 10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김해자동차부품협의회 회장으로서 미래 자동차 산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디에스피 김진형 대표와 ㈜동명전력 허제원 대표는 김해시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시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자동차와 로봇, 의생명 등 주력 산업이 성장 흐름을 이어올 수 있도록 헌신한 기업인들의 결단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의 주력 산업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경제인 여러분의 땀 덕분"이라며 "시민과 기업이 함께 숨 쉬고 경제적 효능감을 체감할 수 있는 시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