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는 '좋은이웃유아기관(나눔인성교육)'을 통해 판암사회복지관행복어린이집 원아들과 나눔교육을 진행하고 현판전달식을 가졌다. |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본부장 김지혜)는 22일 대전시 동구에 위치한 판암사회복지관행복어린이집(원장 차승희)이 '좋은이웃유아기관(나눔인성교육사업)'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좋은이웃유아기관(나눔인성교육사업)은 1:1 결연을 통해 방글라데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뿐 아니라, 참여 유아기관 원아가 지구촌 이웃을 이해하고 따뜻한 인성을 지닌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나눔 교육과 방글라데시 나라 이해 교육 교구를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판암사회복지관행복어린이집은 나눔 캠페인에 참여한 54호 나눔 유아기관으로, 이날 직원 파견 나눔교육과 좋은이웃유아기관 현판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승희 판암사회복지관행복어린이집 원장은 "이번 나눔 활동이 아이들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나눔이 일상이 되는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지혜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장은 "판암사회복지관행복어린이집의 참여는 원아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배우는 소중한 교육의 기회가 되고, 방글라데시 아동에게는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따뜻한 연대가 되고 있다"며,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유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나눔 인성교육이 현장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충북 지역 내 굿네이버스 좋은이웃유아기관(나눔인성교육사업)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