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논산시

논산여고, 디지털선도학교 4차산업 미래역량 교육

AI와 디지털 기술로 미래 인재 양성 앞장

장병일 기자

장병일 기자

  • 승인 2025-12-27 00:57
2-1. 논산여고, 디지털선도학교 4차산업 미래역량 교육 실시_1
논산여자고등학교(교장 원윤숙)는 18일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4차산업 미래역량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디지털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돼 1·2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이론 중심의 강의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하고 실습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경험했다.

교육과정은 ▲AI(인공지능) ▲3D 프린팅 ▲가상현실(VR) ▲블록체인 ▲3D 펜 등 총 5개 강좌로 구성됐다. 각 강좌는 분야별 전문 강사의 특강과 실습 활동을 병행해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흥미를 유도했다.

2-2. 논산여고, 디지털선도학교 4차산업 미래역량 교육 실시_2
특히 학생들은 인공지능의 원리와 활용 사례를 알아보고, 3D 프린팅과 3D 펜을 활용한 창작 활동, 가상현실 체험 등을 통해 4차산업 기술이 일상과 진로에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직접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윤숙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기술을 단순히 소비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주체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선도학교로서 미래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논산여자고등학교는 디지털 선도학교로서 AI·디지털 기반 교육을 강화하며, 학생 맞춤형 미래역량 교육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