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고창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 기록캠페인 ‘아카이브 고창’ 전시 개막

전경열 기자

전경열 기자

  • 승인 2025-12-31 11:27
보도자료사진(문화도시 기록캠페인전시회)
고창문화도시센터가 지난 29일 문화도시 기록캠페인 '아카이브 고창'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고창문화 도시 센터가 지난 29일 문화의 전당 전시실에서 문화도시 기록캠페인 '아카이브 고창' 전시회를 개최했다.

31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어르신 인생 기록 인터뷰집 출판기념회 및 옛 사진 전시회로 구성되어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포함해 약 100명이 참석했다.



'아카이브 고창'은 고창의 옛 사진과 그 시간을 살아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함께 엮은 통합 기록 전시로, 개인의 기억을 지역의 역사로 확장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옛 사진 전시에서는 2024 고창 옛 사진 공모전 수상작과 우수작을 볼 수 있으며, 고창 어르신 인생 기록 인터뷰집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생애를 담은 기록을 직접 읽고 마주할 수 있다.

더불어 가정에 보관 중인 1970년대 이전 고창 옛 사진을 가져오면 필름카메라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과 어르신 인생 기록 인터뷰집 퀴즈 이벤트까지 진행했다.



조창환 상임이사는 "어르신들의 삶과 옛 사진은 지역이 쌓아온 가장 소중한 자산"이라며, "이 기록들이 다음 세대에게 질문과 성찰을 건네는 문화적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카이브 고창' 전시는 오는 1월 2일까지 문화의 전당 전시실에서 관람할 수 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