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
존경하는 제주 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교육 가족 여러분,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김광수입니다.
학생 중심의 제주교육은 푸른 뱀의 해인 을사년(乙巳年) 한 해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을 하였습니다.
제주교육이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간 것은 제주교육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응원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026년 새해 아침을 맞으면서 지금까지 제주교육이 거둔 소중한 경험과 결실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알찬 교육 정책을 펴 나가겠다는 마음을 다잡아봅니다.
2026년 한 해는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인성을 갖추기 위한 교육을 강화하고 서로 소통하면서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하여 디지털교육, 특수교육, 다문화교육 등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마음건강과 안전도 착실하게 챙기겠습니다.
특히 제주도정과 도의회 등 유관 기관과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교육과정 및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교육 현안들을 차근차근 풀어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제주 교육은 2026년에도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만을 바라보고 학생 중심의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교육가족, 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바라시는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는 2026년 한 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주=이정진 기자 leejj053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