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시의회 이경화 의원이 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산중앙고등학교 교육공동체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
이경화 의원은 지난 12월 30일 서산중앙고등학교(교장 김교학)로부터 교육 환경 개선과 학생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서산중앙고등학교 측은 "이 의원이 평소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이어왔다"며 "학교 발전과 지역 인재 육성에 실질적인 기여를 해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서산시의회 행정문화복지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며 교육 관련 예산 확보는 물론, 지역사회와 학교 간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특히 청소년 복지 증진과 진로·진학 교육 활성화를 위한 조례 제정과 정책 제언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현장 중심·학생 중심'의 의정활동을 실천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감사패를 받은 이경화 의원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성장하는 교육 현장에서 이처럼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고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서산중앙고등학교를 비롯한 지역 교육공동체가 더욱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 고도화와 청소년 지원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경화 의원은 서산시 주요 현안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주민 밀착형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으로 임명돼 지역의 목소리를 중앙 정치 무대에 전달하는 가교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