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배움의 열정, 후배 사랑으로” 동의과학대 성인학습자들의 아름다운 기부

한방약재과 졸업 예정자들 890만 원 장학금 기탁
학업·일·가정 병행한 성인학습자들의 감사 마음
2020년부터 이어진 전통... 누적 기부액 2935만 원
기탁금은 후배 학업 지원 및 제품 개발 활동 활용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2-31 20:59
동의과학대학교 한방약재과 24학번 졸는 모습.
동의과학대학교 한방약재과 24학번 졸업 예정 학생들이 다가오는 졸업을 기념해 장학금 890만원을 학과에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동의과학대 제공
동의과학대학교 한방약재과 24학번 졸업 예정 학생들이 졸업을 기념해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890만 원을 대학 측에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을 기탁한 학생들은 전원 성인학습자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학업과 일, 가정을 병행하는 고된 여정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대학 생활을 마무리했으며, 그 과정에서 얻은 배움과 지원에 보답하고자 뜻을 모았다.

동의과학대 한방약재과는 2020년부터 졸업생들이 장학금을 기부하는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기탁을 포함해 현재까지 누적된 장학금은 총 2935만 원에 달한다.

전달된 기금은 장학기금으로 적립되어 후배들의 학업 지원과 한약 제품 개발 활동 등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에 참여한 24학번 학생들은 "열정 하나로 쉽지 않은 과정을 이겨낼 수 있었다며, 대학에서 얻은 소중한 지식과 경험을 후배들과 나누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의과학대학교 한방약재과는 전국 유일의 한약재 전문 2년제 학과다. 전통 한의학 기반의 건강관리와 실용적인 제품 개발 교육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의 실전 역량을 강화하며 지역 사회의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