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30일 전남 순천시 '연향들 도시개발사업' 기공식에서 주요 내빈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 |
이날 기공식에는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연향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연향들 도시개발사업은 연향동 800-1번지 일원 약 48만8000㎡ 부지에 상업시설(호텔·리조트), 준주거용지, 공동주택용지, 복합용지, 업무·판매·공공용지를 복합적으로 배치해 미래형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오는 2029년 상반기 완공 예정이며, 특히 호텔·콘도 등 대형 앵커시설과 준주거·판매·업무 기능이 어우러져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세수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연향들 도시개발사업은 단순한 택지 조성을 넘어 정원문화와 도시가 조화를 이루는 미래형 복합단지를 완성하는 핵심 사업"이라며 "기공식을 기점으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 연향들이 지역의 새로운 성장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향들 토지공급(분양)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토지공급은 '도시개발법 시행령' 제57조에 따라 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하며 공급가격은 전문 감정평가법인 2개소의 감정을 통해 결정됐다. 공정한 가격 결정 및 입찰방식을 통해 순천 시민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초기 분양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호텔용지, 판매시설용지, 준주거용지 입찰방법이 순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안내돼 있다.
준주거용지 분양을 희망하는 시민은 순천시청 홈페이지-시정소식-고시/공고-공고에서 '연향들' 검색을 통해 공고문과 도면 등을 확인한 뒤 ①입찰보증금 납부 및 신청접수(2026.1.8.~13.10시~16시, 주말 제외) ②본입찰 신청(2026.1.14.10시~16시) ③개찰의 과정을 거쳐 낙찰받을 수 있다.
순천=전만오 기자 manohjun@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