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이정수 서산시의원, 충남의정봉사대상 수상

자치분권 실천·현장 중심 의정활동 성과 공식 인정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6-01-02 11:05
clip20260102104829
서산시의회 이정수 의원이 지난달 12월 29일 충청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충남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사진=서산시의회 제공)
서산시의회 이정수 의원이 지난달 12월 29일 충청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충남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충남의정봉사대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자치 실현에 기여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정수 의원은 제9대 서산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시민의 삶과 직결된 현안을 중심으로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오고, 자치분권 시대에 부합하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실천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민 안전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제안과 청년·사회적 약자를 위한 제도 마련,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정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점이 이번 수상에 의미 있게 반영됐다.

아울러 현장 방문과 주민 의견 청취를 바탕으로 한 실천 중심의 의정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조례 제정과 개정을 통해 행정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5분 자유발언과 시정 질문, 행정 사무감사를 통해 정책의 실효성과 행정 책임성을 점검하는 등 지방의회 본연의 견제·감시 기능을 성실히 수행해 왔다.

이러한 활동은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이고 시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자치분권 실현에 기여한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이정수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의정봉사대상이라는 이름처럼, 이번 수상은 봉사의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해 온 과정에 대한 평가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을 지탱하는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충남의정봉사대상 수상은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실천해 온 이정수 의원의 의정활동이 공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자치분권 시대 지방의회의 역할과 방향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