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청양군

충남도립대-부여군, 지역현안 해결 성과 공유 워크숍

라이즈 사업 연계 ‘부여 NEXT’ 추진 성과·발전 방향 모색

최병환 기자

최병환 기자

  • 승인 2026-01-12 10:54
도립대 성과공유 워크숍
충남도립대가 8~9일 부여롯데리조트에서 '부여 NEXT' 성과공유 워크숍을 열었다.(충남도립대 제공)
충남도립대가 부여군과 지역 현안 해결 사업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도립대 라이즈 사업단은 8~9일 부여롯데리조트에서 '부여 NEXT' 성과공유 워크숍을 열었다. 워크숍은 지역과 대학이 협력해 추진한 '책 문화 여행 프로젝트'와 '취·창업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의 지속 가능성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는 부여군청·도립대 관계자, 사업 참여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지역현안 해결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워크숍은 '부여 NEXT' 과제를 담당한 김주희 충남도립대 교수의 사업 추진 현황과 성과 보고에 이어 지역과 대학의 역할·협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과 종합 토론이 이어졌다.

서인석 부여군청 팀장은 '책 문화 여행 프로젝트' 우수 사례를 발표하며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송지안·최선진 참여자는 직접 참여한 소감을 전하며 프로그램 참여 과정에서 느낀 변화와 지역에 대한 체감 경험을 소개했다. 송지안 참여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충남도립대와 부여군이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라이즈 사업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유대준 라이즈사업단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역의 미래 과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향을 모색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부여군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사업의 내실을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