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영산대 시니어모델 만학도, 그림책 발간… “도전엔 나이 없다”

성인학습자 박정환 씨의 도전기
전 세대 공감하는 문화예술 콘텐츠
대학 생활과 창작 병행해 결실
신중년 재도전 용기 북돋는 메시지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6-01-12 13:29
쪽).
'청춘 리턴즈: 시니어모델 도전기' 그림책 표지, 영산대 시니어모델학과 박정환 학생./영산대 제공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시니어모델학과에 재학 중인 만학도가 자신의 도전 과정을 담은 그림책을 펴내며 신중년 세대에게 새로운 용기를 전하고 있다.

주인공은 시니어모델학과 1기생인 박정환 학생(25학번)으로, 그는 최근 도전과 용기의 메시지를 담은 그림책 '청춘 리턴즈: 시니어모델 도전기'를 발간했다.



이 책은 2025년 생애주기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제작됐으며, 시니어모델이라는 생소한 분야에 뛰어든 과정을 그림과 글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책 속에는 대학 진학을 앞둔 고민부터 시니어모델학과 1학년 과정을 마칠 때까지의 여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박 씨는 대학 수업과 창작 활동을 병행하며 재도전에 따른 심리적 부담감을 극복하는 과정을 장면과 감정 중심으로 표현했다. 이는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함이다.



금한나 시니어모델학과장은 "박정환 학생은 집필 중에도 결석 없이 학과 활동에 성실히 참여했다"며 "이 책이 신중년에게는 재도전의 용기를, 아이들에게는 세대 간 소통의 창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산대 시니어모델학과는 앞으로도 만학도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평생 학습의 가치를 실현하고, 시니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성과를 꾸준히 만들어낼 계획이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