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 금연, 혼자 하지 마세요…'서산시보건소 금연클리닉이 함께합니다'

무료 상담·니코틴 보조제 지원부터 찾아가는 이동클리닉까지 맞춤형 금연 서비스 제공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6-01-14 13:31
1
서산시 '금연, 혼자하지 마세요. 서산시보건소 금연클리닉이 함께합니다' 홍보물
서산시보건소가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흡연율 감소를 위해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하며 체계적인 금연 지원에 나서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금연 과정에서 겪는 신체적·심리적 어려움을 덜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1대1 맞춤형 상담과 단계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산시보건소의 금연클리닉은 단순한 권유가 아닌, 실질적인 동반 관리 방식으로 흡연자가 금연을 실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금연 교육과 개별 상담을 비롯해 혈압 측정, 호기 일산화탄소 검사 등 기본 건강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니코틴 패치·껌 등 금연보조제와 행동강화물품도 지원받는다. 또한 금단증상에 대한 대처 방법과 행동요법 안내를 통해 금연 실패 요인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서산시보건소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군인 등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도 운영할 계획이다. 사업장과 군부대를 직접 찾아가 상담과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금연 시도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지역 전체의 금연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김용란 서산시보건소장은 "금연은 의지만으로 버티기보다 전문가의 상담과 체계적인 관리가 함께할 때 성공 가능성이 훨씬 높아진다"며 "금연클리닉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건강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