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경성대, 제1기 코스메틱 CTO 수료식 ‘실무형 화장품 인재 양성’

R&D 기획 및 제형 기술 교육
산업체 및 연구 관계자 8명 수료
현장 중심 연구 역량 강화 주력
2월 중순 제2기 교육생 모집 예정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6-01-19 16:59
보도자료(26-009호)양성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 교수진과 '제1기 코스메틱 CTO 최고전문교육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이 수료증을 들어 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성대 제공
경성대학교가 화장품 산업의 실무를 책임질 최고 수준의 기술 경영 전문가들을 배출하며 화장품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나고 있다.

경성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화장품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최고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운영해 온 '코스메틱 CTO(Chief Technology Office) 최고전문교육과정' 제1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화장품 R&D 기획과 예산 수립부터 제형 안정화 기술, 기능성 효능 평가, 특수제형 및 조향 기술에 이르기까지 화장품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고도의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 고급 전문 과정이다.

특히 이진태, 김세기, 권용진 경성대 화장품학과 교수진이 직접 현장 중심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산업체 종사자와 연구·교육 관계자들을 지도했다.

제1기 수료생으로는 김규훈(스킨헬스코스메틱), 정수복(토아스), 윤지혜(플로우코스메틱), 김다빈(솔트조이), 손세모(부경LFT), 김인재(해밀한의원 원외탕전실), 이진석(아넥스), 박지민(신라대학교) 등 총 8명이 이름을 올렸다.



주임강사인 이진태 교수는 "이번 과정은 단순한 이론 전달을 넘어 산업 현장에서 즉각 활용할 수 있는 연구 기획과 기술 판단 역량을 기르는 데 주안점을 뒀다"며 "수료생들이 각자의 영역에서 기술과 경영을 아우르는 핵심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성대 화장품학과는 1기 운영의 성공적인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2월 중순경 제2기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에 대한 상세 내용과 신청은 경성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