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함양군, 우리밀 슬로푸드 제과제빵 교육 수강생 모집

군민 15명 7월 1일까지 선착순 모집
7월 7일부터 매주 화·수 8회 실습

김정식 기자

김정식 기자

  • 승인 2026-06-22 13:39
함양군청 모습
함양군청 전경<사진=함양군 제공>
경남 함양군은 우리밀 소비 활성화를 위한 슬로푸드 제과제빵 교육 수강생 15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우리밀 활용 제과제빵 기술을 배우려는 함양군민이다.

접수는 6월 22일부터 7월 1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로 받는다.

신청 인원은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교육은 우리밀과 발효종을 활용한 실습 중심으로 운영된다.

과정은 앉은키밀과 가루미박력을 활용한 저당 쿠키와 백강밀 탕종 식빵·마들렌·파운드케이크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 기간은 7월 7일부터 7월 29일까지다.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한다.

전체 8회 과정으로 전문 강사진이 실습을 지도한다.

함양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함양=김정식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