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탄소중립! 초등학생이 답이다 ‘우리 학교 에너지 탐험대’

(사)대전YWCA-대전천동초등학교 사업 협약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2-04-04 16:55
협약식 (5)
“탄소중립! 초등학생이 답이다 - ‘우리 학교 에너지 탐험대’ 사업 협약했습니다.”

대전YWCA(회장 정혜원, 사무총장 유덕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과 필요성을 인식하고 에너지 절약의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4일 오후 1시 20분 대전천동초등학교(교장 홍병기) 교장실에서 ‘탄소중립! 초등학생이 답이다 -우리 학교 에너지 탐험대’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YWCA는 천동초등학교 학생 900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에너지·환경교육을 진행하고 10분 소등 자연채광으로 생활하기, 에너지절약 아이디어 공모전, 에너지실천 체크리스트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실천하는 에너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혜원 회장은 “이 사업을 통해 초등학생들에게 에너지·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실천 방법을 능동적으로 삶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하며, 각 가정과 사회에 기후위기 대응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협약식 (6)
유덕순 YWCA 사무총장은 “초등학교 내 에너지 진단은 물론 매월 초등학교 내 전기사용량을 모니터링해서 초등학교 내 에너지 절약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며 "에너지 절약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대전천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홍병기 대전천동초등학교 교장은 “선생님들과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에너지 절약을 위해 실천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