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예산군

예산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학생그림그리기 공모전 수상자 발표

신언기 기자

신언기 기자

  • 승인 2018-05-17 10:44
대상(예산군수)-봉산초 3-1 신유림
봉산초 신유림 작품
대상(예산군수)-예산초 6-2 최민경
예산초 최민경 작품
예산군은 제3회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학생그림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해 38명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학생그림그리기 공모전은 지난 4월 9일부터 5월 4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나라사랑과 생활 속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라는 주제로 그림을 접수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예산초등학교 등 9개 학교 83명의 학생이 응모했으며, 한국미술협회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 38점을 선정했다.

대상은 봉산초등학교 3학년 신유림(저학년부), 예산초등학교 6학년 최민경(고학년부) 학생 2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특선 9명, 입선 20명 등 총 38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군은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통해 음식물 감량, 환경사랑, 나라사랑 등 학생들에게 환경의식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군은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수상 작품을 활용한 홍보와 수상작품에 대해 군청 로비 전시관에 7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감사하며, 이번 공모전이 어린이들이 음식물 쓰레기 감량에 대해 생각하고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음식물 쓰레기 감량 시책 등 군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는 환경정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