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경기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천공기능 양성과정 1차 수료식 개최

지역·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되는 인재로 거듭나길

주관철 기자

주관철 기자

  • 승인 2018-06-22 20:53
천공기능전문인력양성과정수료식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월용)는 22일 산학협력단 대회의실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천공기능 전문인력 양성과정 1차'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인천지역의 산업수요 근거로 인천시민(계양구 주민 우선)을 대상으로 한 전기 기초, CO2 용접, 직무역량 강화 교육 및 천공기의 이론과 실습 병행으로 약 3개월 동안 현장 실무과정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재취업 준비를 위한 자신감을 얻고 재도약의 희망을 갖게 되었으며 교육에 대한 만족도 또한 높았다.



윤태석 수료생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련분야 최고의 교육을 받아 재취업 준비를 위한 자신감을 얻고 재도약의 희망을 갖게 되었다"며 관계기관 및 관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종두 산학협력팀장은 "어려운 과정을 무사히 수료한 교육생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와의 인연이 계속해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아울러 관련업체에 취업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되는 우수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본 교육은 2018년에도 계속사업으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 인천광역시 계양구청,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한국파일드라이버 사회적협동조합이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사업의 홍보, 교육생 모집, 교육 실시, 취업 알선, 사후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수료생 100% 취업과 고용유지 및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