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신상품

강원인삼농협, 다양한 수요 반영한 건강기능식품 '스위트 굿데일리 홍삼스틱' 출시

세련된 디자인과 건강하게 달콤한 맛으로 젊은 층 흡수 기대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8-11-27 09:51
JD_메인
온난화 여파로 인삼의 재배지가 북상하며 강원도가 인삼 재배지로 새롭게 떠올랐다. 특히 인삼은 연작 피해가 심해 수확 후 약 10년간의 휴경이 필요한 작물로, 충분한 휴경기 이전에 재배하면 4년근 이상에서 생산량이 대폭 감소해 인삼을 재배하지 않은 깨끗한 경지가 필요하다.

이런 인삼의 특성과 인삼을 심을 깨끗한 새 땅이 많다는 점에서 강원도는 인삼 재배에 최적의 지역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농림부에서 매년 발간하는 ‘2017년 인삼통계자료집’에 따르면 강원도는 인삼 생산량과 생산액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최적의 환경과 6년근 인삼의 주산지인 강원도 전역을 관할하는 인삼 품목 농협인 강원인삼농협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기술력이 더해져 매년 고품질의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강원인삼농협은 강원도 인삼 경작인의 실익 증진과 강원 인삼의 발전을 위해 1979년 설립되었으며, 인삼산업법에 따라 6년근 인삼의 면적과 년근을 관리하며, 강원홍삼의 생산부터 가공, 유통, 금융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JD_서브

최근 강원인삼농협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홍삼스틱인 '스위트 굿데일리 홍삼스틱'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강원도 6년근 인삼으로 제조한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강원도 영월 농협 아카시아 꿀을 첨가한 제품으로 1일 1포 간단히 짜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원료 생산 시 이력추적관리시스템을 활용해 가공과 유통의 투명성을 확보했다.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에 따른 건강기능식품 홍삼의 5대 기능에 필요한 일일 섭취량인 진세노사이드 Rg1, Rb1 및 Rg3의 합계 3~80mg 중 7mg에 해당되며, 면역력∙피로개선∙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기억력 개선∙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의 5대 기능이 담겨 있다. 

또한 기존의 홍삼 제품 포장 디자인에서 벗어나, 젊은 층이나 여성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만한 세련되고 산뜻한 디자인을 사용하는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려하여 제작됐다.

관계자는 “스위트 굿데일리 홍삼스틱은 맛, 영양, 디자인 삼박자를 고루 갖춘 제품”이라며 “건강하게 달콤한 스위트 굿데일리 홍삼스틱은 홍삼의 쌉싸름한 향을 즐기는 기존의 고객과 쓴맛에 거부감을 가졌던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