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충주시 소태면새마을협의회·삼일감정평가법인(주)충북지사 , 이웃돕기 성금 기탁

- 새마을사업 수익금, 300만원 기탁
- 이웃사랑 나눔 성금 300만원 기탁

최병수 기자

최병수 기자

  • 승인 2019-01-21 11:38

신문게재 2019-01-22 19면

190122 소태새마을 성금기탁1
충주시 소태면새마을협의회(회장 허상무, 홍광희)가 21일 소태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병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회원 40여 명이 지난 해 새마을사업으로 추진한 제초작업과 폐비닐, 폐농약병 등 재활용품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회원들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주길 당부했다.



허상무 회장은 "사업에 열심히 동참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 며 "조그만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소태면새마을협의회는 매년 주요 도로변제초작업, 꽃길가꾸기, 마을환경정비 등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같은 날 삼일감정평가법인(주)충북지사 신수병 지사장과 김진양 본부장은 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충주사랑·행복나눔 민관협력비 300만 원을 기탁했다.

2015년 8월 설립된 충북지사는 지난해 설 명절에도 200만 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충주사랑·행복나눔에 기탁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190122 삼일감정평가법인 성금기탁
삼일감정평가법인(주) 충북지사 관계자는 "새해에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다 함께 행복한 충주를 위해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탁된 성금은 '충주사랑·행복나눔' 지원 사업 기금으로 조성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