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의왕시 고천동, 어르신 모시고 마음 치유프로그램 열어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음을 치유하는 화분만들기’행사 마련

이기환 기자

이기환 기자

  • 승인 2019-05-24 17:54
고천동 마음을치유하는화분만들기 행사2
고천동 마음을치유하는화분만들기 행사 모습.
의왕시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명오)는 지난 23일 관내 독거 어르신 등 20명을 대상으로'마음을 치유하는 화분만들기'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홀로 살거나 가족이 있어도 혼자있는 시간이 많은 어르신들에게 공기정화용 식물과 예쁜 꽃을 심고 가꾸는 기회를 마련해 어르신들이 마음의 위안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고천동 지역에서 꽃집을 운영하면서 평소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윤희경 강사의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어르신들과 함께 꽃을 심고 가꾸며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오늘 예쁜 화분을 직접 만들어 보니 무척 재미있었다.

앞으로 배운 내용들을 활용해 다른 화분도 만들어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명오 위원장은"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더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해 그동안 주거환경개선사업, 방문 모니터링 동행, 명절나눔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 있다.

오는 31일에는 고천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뎌진 칼을 갈아주는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의왕=이기환 기자 ghl551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