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계룡시

국방홍보원,2019년 책임운영기관 우수기관 선정

뉴미디어 중심의 '디지털 퍼스트' 전략 성과 이뤄내

고영준 기자

고영준 기자

  • 승인 2019-05-26 10:31
국방홍보원 책임운영기관 우수기관상 수상
국방홍보원(원장 이붕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S등급)에 선정되어 23일(목)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행안부는 책임운영기관 운영 취지에 따라 매년 S, A, B, C 4등급 체계로 종합평가를 실시, 최고등급(S등급)을 달성한 기관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국방홍보원은 현 이붕우원장 부임 이후 2017년 외부 전문 컨설팅을 통해 기관 전략체계를 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근까지 '디지털 퍼스트' 및 '뉴미디어 중심' 전략을 추진하여 뉴미디어 고도화와 플랫폼 최적화를 이뤄냈다.

국방홍보원이 운영하는 국방일보, 국방TV, 국방FM 등 전통 매체는 신속한 속보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유튜브 및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더욱 넓은 범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국방홍보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방정책과 국방현안을 국방홍보 고객들과 신속·정확하게 소통하는 미디어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면서 "신문과 TV, 라디오, 뉴미디어 등 다매체를 보유한 기관의 특성을 잘 살리는 'OSMU(One Source Multi-Use)' 전략을 적극 추진하겠다, 앞으로도 국방홍보원은 군과 국군 장병, 국방을 사랑하는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국방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말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