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태안군

태안군, 충남도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 3년 연속 선정!

지난해 녹색제품 36억원 구매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19-06-19 10:05
충남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 표창
태안군이 충청남도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3년 연속 기관표창을 받았다. 사진은 지난 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4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수상하는 모습(사진 맨 오른쪽이 태안군 환경관리팀장 허구복).


태안군이 충청남도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3년 연속 기관표창을 받았다.



19일 태안군은 충남도의 2018년도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실적 집계 결과 총 구매물품 83억 원 중 녹색제품 구매금액으로 36억 원을 사용, 충청남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녹색제품이란 환경오염 저감과 에너지 자원 및 절약, 인체 유해성 예방 등의 환경적 편익이 높은 제품으로 ‘녹색제품 구매 촉진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하는 환경표지인증제품과 우수재활용(GR)마크인증제품을 말하며 건설자재, 사무기기, 가전제품 등 1만 5500여 개 제품이 등록돼 있다.

군은 사업집행 시 설계부터 발주까지 다양한 녹색제품을 우선 반영해 구입하는 시스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 펼치는 사업 전반에 대해 녹색제품 사용을 권장하는 등 환경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민간부문까지 확대해 녹색제품 사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