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교육/시험

세종혁신센터, 중기부 '재도전 성공 패키지' 3년연속 주관기관 선정

고미선 기자

고미선 기자

  • 승인 2020-02-17 15:49
clip20200217154706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3년 연속 중기부 '재도전 성공 패키지' 주관기관에 선정됐다. 이로써 세종혁신센터는 세종을 포함한 충청권을 아우르는 재창업 전문기관으로 위상을 갖추고 선순환 재창업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세종혁신센터는 17일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 재도전 성공 패키지' 일반형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재도전 성공패키지 지원사업은 (예비)재창업자나 재창업 3년 이내인 자 중 아이템 심사를 통해 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사업화 자금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세종혁신센터는 지난 2018년부터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총 54개 재창업 기업의 성공적인 사업을 지원해 왔다.

세종혁신센터는 이번 사업에서 고려대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 고려대 기술지주와 컨소시엄을 맺고 사무공간, 특화프로그램 운영, 투자(금융)지원 등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창업기업이 현실적으로 힘들어하는 부분들을 집중 지원한다.

최길성 센터장은 "역량 있는 재창업자가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과감하게 도전하는 선순환 창업 생태계 조성, 재창업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허브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참여자는 24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K_스타트업 온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