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세종

한국어촌어항공단,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국민과 함께 하는...'참가신청 제안서 9월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
최명용 이사장, "행정수요자인 국민 의견 공단 혁신에 적극 반영" 약속

오주영 기자

오주영 기자

  • 승인 2020-08-11 14:26
  • 수정 2021-05-06 14:46
국민과 함께하는 한국어촌어항공단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 혁신 달성과 국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국민과 함께 하는 공단 혁신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응모분야는 △사회적가치의 확실한 성과창출 △혁신성장 강화 및 경제 활력 제고 △국민신뢰 제고 등 3개 부문으로, 참여자는 공단 운영 및 사업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참가 자격은 국민 누구나 가능(공단 임·직원 제외)하며, 참가신청 및 제안서를 작성해 다음 달 4일 자정까지 담당자 이메일(innovation@fipa.or.kr)로 제출하면 된다.



향후 공단은 실현가능성, 혁신성, 효과성, 지속성, 노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대상, 금상, 은상 각 1명을 선정 및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검토 및 보완을 거쳐 공단 혁신과제 발굴 및 사업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서와 제안서 다운로드 등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fipa.or.kr)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최명용 공단 이사장은 "이번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공공기관 행정 수요자인 국민들의 의견을 공단 혁신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해수부 산하의 공공기관으로 어촌의 효율적인 보존 및 이용을 위해 1987년 창단됐다.

1990년 어항어촌개발연구소를 설립했고, 1994년 사단법인에서 특수법인으로 전환했다. 2001'어항법시행령 제32'에 따라 정보화 및 연안 정화 등 어항 관련 사업이 추가되면서 2005년 한국어촌어항협회로 전환됐다.

 

주요 업무로는 어촌어항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보 산업화와 어촌어항 종합 개발, 어항시설물 안전점검 및 유지보수 등 어항관리 업무가 있다.

세종=오주영 기자 ojy83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