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당진시

㈜이엔이텍, 당진장학회에 500만 원 기탁

박승군 기자

박승군 기자

  • 승인 2020-09-18 22:02
당진시 시곡동 소재 ㈜이엔이텍(대표 이붕용)이 수년 째 지역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재)당진장학회에 따르면 ㈜이엔이텍 이붕용 대표는 18일 (재)당진장학회를 방문해 유영창 이사장에게 당진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한 것.



㈜이엔이텍은 이번 장학금 전달에 앞서 2011년부터 총 32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향토기업으로서 꾸준히 지역사랑을 실천해 온 것으로 알려져 감동을 더하고 있다.

유영창 이사장은 "(주)이엔이텍은 모범 중소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꾸준한 지역사랑 나눔 실천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며 "어려운 경기여건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큰 사랑과 나눔 활동에 꾸준히 함께 해 주는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학회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경기가 살아날 조짐을 보이지 않고 점점 더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기업이 긴축할 수 밖에 없는데 선뜻 장학금을 쾌척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지역의 유능한 인재를 발굴해 지역발전을 선도할 일꾼으로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엔이텍은 환경 관련 산업용 기계를 제조하는 회사로 2014년에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