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강원

정선군 '와와페이' 출시… 긁을때마다 할인

군·조폐公·NH카드사 협약
카드형 아리랑상품권 제작
5~10% 저렴하게 사용가능

한상안 기자

한상안 기자

  • 승인 2020-10-22 16:42

신문게재 2020-10-23 8면

정선
사진제공: 정선군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한국조폐공사, NH카드사와 업무 협약을 통해 카드형 정선아리랑상품권 '와와페이'를 지난 21일부터 출시했다.

군은 카드형 정선아리랑상품권 '와와페이' 발행을 위해 지난달 한국조폐공사의 통합관리서비스를 도입해 상품권 유통의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 부정 유통을 방지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성을 강화하는 정선아리랑상품권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카드형 정선아리랑상품권 '와와페이'는 충전식 체크카드(NH농협은행) 형태로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스마트폰 앱 '지역상품권 chak'에서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다.



'와와페이'는 5000원, 1만 원, 5만 원 단위 상품권을 충전 할 수 있으며 정선 지역 내 정선아리랑상품권 가맹점 중 NH카드 가맹점에서 카드 상품권을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단, 상품권 가맹점이 아닌 곳이나 정선군 외의 지역에서 카드 상품권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상품권 충전금이 아닌 연동된 체크카드 결제 계좌에서 해당 금액이 출금된다.

카드형 정선아리랑상품권 '와와페이'는 기존 지류형 정선아리랑상품권처럼 평시 5%, 특별기간 10%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월 70만 원, 년 600만 원(지류 상품권 구매 포함 통합 한도) 충전이 가능하며 연말정산 시 체크카드와 동일 한 혜택이 있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을 위해 농·축협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카드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카드형 정선아리랑상품권 '와와페이'는 스마트 폰 앱으로 시간, 장소 등에 구애 받지 않고 구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직장인, 청년층 등 이용자 폭의 확대로 기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선=한상안 기자 dhlfy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