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세종

제2기 연동면발전위원회 위원 위촉

지역발전 심의·자문, 주요쟁점 발굴 역할

이상문 기자

이상문 기자

  • 승인 2021-01-22 11:14
  • 수정 2021-05-11 16:24
제2기연동면발전위원회위촉식(연동면)
세종시 연동면은 지난 21일 연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제2기 연동면발전위원회 위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은 세종시

세종시 연동면은 지난 21일 연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제2기 연동면발전위원회 위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민간위원장에 한상구 위원, 부위원장에 최태분 위원, 농촌경제분과장에 채광종 위원, 도시재생분과장에 임헌천 위원, 교육문화복지분과장에 한미희 위원이 각각 선출돼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제2기 연동면발전위원회 위원은 앞으로 2년간 연동면 발전과 도시재생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 각 분과를 통해 지역발전과 관련한 주요쟁점, 추진사업 등을 발굴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황미라 연동면장은 "제2기 연동면 발전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연동면 발전방안을 찾고 수행해 살기 좋은 연동면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상구 민간위원장은 "연동면 발전위원회가 연동면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주권특별자치시를 표방하고 있는 세종시는 '세종형 자치분권' 실현을 통해, 시민주권시대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미 지난해 내세웠던 5대 분야 12개 과제가 순조롭게 이행되고 있다. 시는 실질적인 주민자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으로, 주민자치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높이고, 시민의 자기결정권이 존중받는 '시민주권 특별자치시'를 구현하겠다는 방침이다.
세종=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