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금산군

금산축제관광재단, 비단고을 산꽃축제 4월 17일부터 개최

송오용 기자

송오용 기자

  • 승인 2021-02-28 20:49
  • 수정 2021-05-14 13:45

올해 비단고을 산꽃축제개최가 4월 17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된다.

금산축제관광재단(이사장 문정우)은 지난 25일 금산인삼관 1층 회의실에서 제11회 이사회를 열고 올해 비단고을 산꽃축제개최 시기를 의결했다.

축제 현장에서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운영되며 나머지 기간은 유튜브 채널 '금산인삼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재단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단계별로 2단계 이상에서는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고, 1.5단계 이하에서는 대면을 최소화하는 범위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축제를 탄력적으로 개최키로 했다.

행사는 산꽃길을 걷는 데 초점을 두고 술래길 일부 구간에 스탬프 투어, 인생샷 포토존 등을 운영해 관광객들에게 재미를 부여할 계획이다.

산벚꽃 개화상황을 실시간 중계하며 온라인으로 산벚꽃의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는 깜짝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지난해 코로나19로 비단고을 산꽃축제를 만나지 못했다"며 "올해 비단고을 산꽃축제는 코로나19 상황을 주시하며 무엇보다 방문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 금산에는 산꽃축제의 일환으로 비단고을 산꽃축제, 홍도화축제, 금산천 봄꽃제 등 봄바람과 어우어져 봄꽃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수줍은 여인네 미소를 닮은 산벚꽃이 일품인 '비단고을 산꽃축제'는 화덕음식체험, 전통짚풀체험 등 산공의 다양한 추억체험이 더해져 산꽃 보는 재미를 더한다. 산꽃손수건제작체험, 산꽃트렉터여행 등 자연을 주제로 한 콘텐츠와 산꽃을 배경으로 한 브라스밴드, 팝페라 공연, 7080 추억의 밴드 등 드양한 문화예술공연을 펼친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