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다문화 신문

[서산 다문화]서산시공동육아나눔터 전체 품앗이 대상교육 '우리 가족 행복 프로젝트' 실시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4-06-16 16:00

신문게재 2024-06-17 10면

공동육아나눔터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사진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는 6월 14일 서산시가족센터 3층 프로그램실에서 공동육아나눔터 돌봄 품앗이 회원 및 이용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전체 품앗이 대상교육 '우리가족 행복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전체 품앗이 대상교육 '우리 가족 행복 프로젝트'는 가족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김희경 소장(행복한 부모마음연구소)을 초빙해 '부모역할 사랑하기, 가르치기'를 주제로 자녀양육에 어려웠던 점, 궁금한 점 등을 소통하면서 가족이 더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류순희 센터장은 "이번 강연으로 각 가정들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솔루션을 주고 방법을 찾아가는 교육 및 활동 방법으로 가족 간의 올바른 사랑 표현과 올바른 자녀 가르침 및 훈육법을 제공함으로써 부모, 자녀 모두 더 행복한 삶에 도움이 됐을 것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가족센터는 돌봄 품앗이 활동 회원들에게 가족대상의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도 제공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돌봄 품앗이는 같은 지역에 사는 이웃끼리 육아, 체험, 학습 등을 함께 하며 양육 부담을 덜고 공동육아의 환경의 조성하는 활동으로 돌봄 품앗이 신규그룹을 서산시공동육아나눔터 5개호점에서 상시 모집 중이며 관련 문의는 서산시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로 하면 된다. 유지영 명예기자(태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