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태안군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드림 장학금' 전달

저소득가구 중·고등학생의 학업 의지 북돋아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24-06-30 22:33
24 꿈드림 장학증서 수여식 (1)
태안군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월 27일 태안읍행정복지센터에서 태안읍 관내 중·고등학교 교직원과 함께 '꿈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장학 증서를 전달했다. 사진은 꿈드림 장학증서 수여 모습.


태안군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상호·명제실)는 6월 27일 태안읍행정복지센터에서 태안읍 관내 중·고등학교 교직원과 함께 '꿈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장학 증서를 전달했다.

'꿈드림 장학금'은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시행하는 연합모금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학업 성취에 있어 경제적인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태안읍 연합모금 후원금으로 마련된 '꿈드림 장학금'은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성실히 학업에 임하는 태안읍 저소득 중·고등학생 16명(중학생 8명 각 30만원, 고등학생 8명 각 50만원)에게 지급한다.

조상호·명제실 공동위원장은 "넉넉지 않은 가정환경에서도 늘 노력하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많은 분께서 힘을 모아주셨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우리 읍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장학 증서 전달식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저희도 학생들을 위한 기부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연합모금 홍보에 힘을 보태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착한 냉장고', '행복가득 소원나무','사랑의 가전제품 지원사업'등 태안읍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