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청양군

청양군, 관광브랜드 로고 '스파클링 청양' 개발

최병환 기자

최병환 기자

  • 승인 2024-07-01 10:37
  • 수정 2024-07-01 13:06

신문게재 2024-07-02 13면

스파클링 청양 로고
‘스파클링 청양’ 로고
청양군이 관광 브랜드 '스파클링 청양'의 브랜드 로고를 개발했다.

1일 군에 따르면 자연자원(칠갑산, 천장호, 칠갑호 등)과 역사자원(장곡사, 모덕사, 다락골 줄무덤 등), 관광자원(천장호 출렁다리, 칠갑산 천문대, 백제문화체험박물관 등)이 있음에도 일관되지 못한 관광 홍보와 활성화으로 아쉬움이 있었다. 군은 지속적인 관광 마케팅 추진과 신규 개발지에 대한 홍보, 관광의 명품 브랜드화를 위해 2023년 군 관광진흥계획을 수립하고 스파클링 청양이라는 관광 브랜드를 개발했다.



군은 기존 정적이고 천연자원만 강조하는 관광 브랜드에서 벗어나 젊은층의 이목을 끌고 더 역동적이고 즐길거리가 가득한 청양의 관광 이미지 제고를 위해 스파클링 청양이라는 관광 브랜드 로고 개발하고 선호도 조사 후 충남공공디자인센터의 컨설팅을 받아 최종시안을 확정했다.

스파클링 청양의 브랜드 로고는 청양을 상징하는 빨간맛과 고추를 로고에 담았으며, 스파클링이 주는 탄산과 역동적인 글씨체, 탄산방울을 담아내어 '톡 쏘는 청량한 청양'이라는 관광 도시 이미지를 잘 나타냈다는 평가다.

군은 새로 개발한 브랜드 로고를 활용해 홍보 영상 제작과 ‘청양이’와 ‘스파클링 청양’ 카카오톡 이모티콘 개발,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스파클링 챌린지' 등 다양한 홍보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소비력이 있는 젊은 세대에게 청양의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스파클링 청양'이라는 관광 브랜드를 로고를 개발했다. 향후 지속적인 브랜드 확립과 마케팅을 통해 '톡 쏘는 청량한 청양! 스파클링 청양!'이 저절로 떠오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