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시교육감, 김정겸 충남대 총장, 권성룡 공주교대 총장(사진 오른쪽부터)은 2024년 12월 31일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대전 IB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 제공 |
김정겸 충남대 총장, 설동호 대전교육감, 권성룡 공주교대 총장은 2024년 12월 31일 대전교육청 중회의실에서 '대전 IB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IB 교사 양성프로그램 인증을 기반으로 우수 교원 양성 및 현직 교원 재교육을 추진한다. IB 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비학위 과정 운영, 공동 연구 및 학술 발표회, 현장 교원 연수 프로그램 개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IB 프로그램은 스위스 비영리 교육재단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IBO)가 개발한 국제 인증 대입시험 및 학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객관식 평가가 아닌 논·서술형 위주의 평가와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역량, 비판적 사고, 창의성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설동호 교육감은 "지역대학의 우수 인프라 활용을 통해 대전 IB 프로그램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학교 현장에서 IB 프로그램 교육 전문가가 양성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고, 김정겸 총장은 "IB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이 뛰어나고 다양한 학문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미래형 대전교육 모델 탐구와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