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성남시, 판교공원 정비사업 본격 추진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 쾌적한 공원 조성 심혈 기울여

이인국 기자

이인국 기자

  • 승인 2025-04-16 17:02
첨부사진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김종환 의원(판교·백현·운중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신상진 시장님과 함께 분당구 판교공원 내 노후된 시설물 및 녹지시설물 정비사업을 11월까지 공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정비사업은 총 사업비 2억 원이 투입해 판교동 553번지 일원(판교원마을 9단지 인근) 약 8,500㎡ 부지에 ▲공원 내 식재공사 ▲노후된 편의시설 및 운동시설 정비 ▲주민 이용 편의를 위한 각종 시설 설치 등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종환 의원은 "판교원마을 인근에 위치한 판교공원은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산책, 운동, 여가활동 등을 즐길 수 있는 소중한 녹색 쉼터 이다"며, "올해 판교공원 꽃무릇 식재공사도 9월 준공될 예정이라 아름다운 공원 경관으로 거듭날 것 이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지난해 약 15년 만에 운중천 주변 산책로를 약 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재포장 정비하고, 판교구역의 노후 파손된 보도블록 및 도로 정비사업에 약 12억원의 예산을 들여 진행했다.

한편 올해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특조금을 확보하여 판교지구 수도부지 산책로 개보수도 추진할 예정이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