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옥천군 고령층 맞춤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요리부터 미술심리상담사, 소형 중장비 취득과정까지 4개 강좌 준비

이영복 기자

이영복 기자

  • 승인 2025-08-19 10:13
사진2) 홍보전단지(고령층 충북형 평생학습도시)
옥천군의 고령층 충북형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 홍보물.
옥천군은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고령층 충북형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할 50세 이상 군민(1975년생 이상)을 8월 19일부터 8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총 4개 강좌로 구성된다. 남성 대상의 요리 실습인 ▲할빠는 요리사(5차시), 웰다잉 및 치매예방 트레이닝인 ▲건강하고 행복한 백세인생학교(8차시), 미술을 통하여 심리적 케어를 도와주는 ▲실버미술심리상담사 양성과정(12차시), 5t 미만 지게차 또는 굴착기 등 ▲소형중장비 자격취득 과정이다.



해당 과정들은 9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옥천군 가양생활문화센터 및 관외 전문교육기관에서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모집기간 내 옥천교육포털(https://www.oc.go.kr/edulife) 을 접속하거나 옥천군청 행복교육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이번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어르신들이 삶의 주체로서 활기를 되찾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실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 가능하며, 옥천군 행복교육과(☎043-730-3742, 3745)로 문의하면 된다. 옥천=이영복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