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제천 다울림봉사단, 주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재능 나눔

미니박람회 현장에서 네일아트 봉사…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활동

이정학 기자

이정학 기자

  • 승인 2025-09-18 09:07
다문화이주여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손길’ 1
제천 ‘다문화이주여성 다울림봉사단’이 미니박람회에서 네일아트 봉사 펼치고 있다. (제천시가족센터 제공)
제천시 시민회관 광장에서 열린 고용자립분과 미니박람회에 제천시가족센터 소속 '다울림봉사단'이 참여해 주민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일자리 상담과 정보 제공을 통해 지역민들의 취업 기회를 넓히고, 사회적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울림봉사단은 다양한 국적의 이주여성들로 구성된 봉사 모임으로, 이날 행사에서 네일아트 재능기부를 선보였다. 단원들의 손끝에서 완성된 작품은 주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었고, 현장은 웃음과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가득했다.



다문화이주여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손길’2
제천 '다문화이주여성 다울림봉사단'이 미니박람회에서 네일아트 봉사 펼치고 있다. (제천시가족센터 제공)
그동안 이 봉사단은 무료급식, 산모 지원 요리 봉사, 지역 축제 참여 등 여러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의 연결고리를 단단히 해왔다. 특히 이번 네일아트 봉사는 단원들의 특기를 살려 주민들과 소통하고 따뜻한 정을 나눈 사례로 주목을 받았다.

행사에 함께한 한 단원은 "작은 재능이지만 나눌 수 있어 기쁘고, 주민들과 가까이에서 교류해 더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제천시가족센터 관계자는 "다울림봉사단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안정적인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