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함께 성장" 한수원 고리본부, 기장읍 취약계층 장학금 기탁

직원 기부 '러브펀드'로 조성한 장학금 1천만 원 전달
관내 저소득층 학생 20명에게 각 50만 원씩 지원 예정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2-03 17:37
image01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가 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한 '러브펀드'를 통해 기장읍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기장군 제공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가 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한 '러브펀드'를 통해 기장읍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 기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 내 취약계층 학생을 위한 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지난해에 이어 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한 '러브펀드'를 통해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으며, 해당 장학금은 관내 저소득층 가정 학생 20명에게 각 50만원씩 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남영규 고리원자력본부 대외협력처장은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명이 기장읍장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꾸준히 지원해 주시는 고리원자력본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소중한 장학금이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든든한 디딤돌이 되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