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산대 시니어모델학과 1기 재학생들이 최근 '1학년 한해 돌아보기 퍼실리테이션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영산대 제공 |
와이즈유 영산대학교는 시니어모델학과 1기 재학생들이 지난 6일 학과 실습실에서 종강을 앞두고 미래 설계를 위한 '1학년 한해 돌아보기 퍼실리테이션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한 해를 회고하고 앞으로의 성장 방향과 학과 공동체 문화를 함께 정립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학생들은 워크숍에서 '앞으로 어떤 학습자로 성장하고 싶은가', '나의 변화가 필요한 부분은 무엇인가' 등을 중심으로 논의했다. 이를 통해 각자의 강점을 확인하고 워킹, 이미지 메이킹 등 개인 성장을 위한 구체적인 다짐과 변화 의지를 공유했다.
특히 '전국 유일 4년제 대학 최초 시니어모델학과 1기로서 어떤 문화를 만들어가고 싶은가'가 핵심 주제로 다뤄졌다. 이들은 다음과 같은 미래지향적 문화 조성에 합의를 도출했다.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참여 문화를 조성한다. △서로를 응원하는 지지 문화를 만들어간다. △노력과 훈련을 존중하는 학습 문화를 형성한다. △책임감과 성실함이 살아있는 모델 정신을 갖춘다.
워크숍을 진행한 곽동준 퍼실리테이터는 "이렇게 진지하고 열정적으로 임한 그룹은 드물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금한나 학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우들 각자의 성장 방향성이 공유됐고, 공동 목표와 문화 정립, 그리고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로서의 결속력이 강화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유통소식] 대전 백화점과 아울렛, 크리스마스·연말 겨냥 마케팅 활발](https://dn.joongdo.co.kr/mnt/images/webdata/content/2025y/12m/11d/78_202512110100113430004690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