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글로벌 마인드 함양" 부산 화명고, 대만 영평고 초청 학술교류

대만 영평고 교직원·학생 19명 초청
SDGs 등 영어 발표 학문적 교류
홈스테이 및 문화 체험으로 부산 경험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2-12 13:13
20251212 부산 화명고, 대행사_붙임
2024년 화명고의 대만 영평교 방문 모습./부산교육청 제공
부산 화명고가 대만 영평고를 초청해 국제학술교류 행사를 진행하며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부산 북구 화명고등학교는 오는 16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대만 영평고 교직원과 학생 등 총 19명을 초청해 국제학술교류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화명고 학생들의 영평고 방문에 이어 진행하는 것으로,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글로벌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국제학술교류 발표회를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양국 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영어로 발표하며 학문적 교류를 펼친다.

또한 한국 대학 탐방, 홈스테이, 수업 참여, 문화 체험 등을 통해 부산의 역사와 예술, 문화를 직접 경험할 예정이다.



이상열 화명고등학교장은 "이번 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언어 능력뿐 아니라 상호 이해와 존중의 글로벌 마인드를 기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제적 소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두 학교는 2013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교류 프로그램을 이어오며,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