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소방서, 고층건축물 공사장 안전점검 및 간담회 실시

겨울철 화재위험 대비, 현장 중심 예방활동 강화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12 15:34
clip20251212153325
서산소방서, 관서장 고층건축물 공사장 현장안전점검 및 간담회 모습(사진=서산소방서 제공)
서산소방서(서장 최장일)는 지난 11일 겨울철 화재 및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관내 고층건축물 공사장을 대상으로 현장안전점검과 관계자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석림동 일원에서 건축 중인 아파트 공사장에서 진행됐으며, 난방기 사용 증가와 용접·절단 작업이 많은 겨울철 특성상 화재 위험 요소가 증가함에 따라 선제적인 예방 활동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서산소방서는 현장에서 ▲화재 발생 시 피난동선 확보 여부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위험요인 사전 제거를 위한 안전컨설팅 ▲작업자 안전수칙 준수 여부 ▲초기 대응을 위한 자체소방대 운영 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또한 점검 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공유하고, 화재 예방을 위한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장일 서산소방서장은 "고층건축물은 화재 발생 시 연기 확산이 빠르고 진압 동선 확보가 어려워 큰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며 "지속적인 점검과 철저한 안전수칙 준수로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드는 데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