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시, 2025년 가족친화 인증기관·기업 현판 수여

일과 가정 양립 근무환경 조성 성과, 5개 기관 및 기업 공식 인정 받아
서산시가족센터, ㈜우리원, ㈜우리기업, 제우스렌탈 고소작업대, 충남유통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19 07:32
1
12월 18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가족친화 인증기관·기업 현판 수여식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지난 18일 시청 시장실에서 '2025년 가족친화 인증기관·기업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가족친화 인증을 받은 5개 기관·기업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가족친화적 근무환경 조성 성과를 공유했다.



가족친화 인증은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제도로, 자녀 출산·양육과 교육 지원, 유연근무제 운영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과 기관에 부여된다. 인증을 받은 기관·기업에는 세무·관세조사 유예, 출입국 심사 우대, 금융기관 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에 현판을 수여받은 기관·기업은 ▲서산시가족센터, ▲㈜우리원, ▲㈜우리기업, ▲제우스렌탈 고소작업대, ▲충남유통 등 5곳이다. 이들 기관과 기업은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균형을 존중하는 가족친화적 조직문화를 조성해 온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인증 대상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직장문화 개선 컨설팅을 진행했다. 각 기관·기업의 여건을 반영한 제도 설계를 지원하고 실행 방안을 제시했으며, 컨설팅 종료 이후에도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사후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가족친화 인증은 기업 경쟁력 강화와 근로자 삶의 질 향상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는 제도"라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근로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지원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