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전남도교육청,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수강신청 개시

학생 수요 기반 강좌 개설…전남온라인학교 주도 전문성 '강화'

이정진 기자

이정진 기자

  • 승인 2025-12-19 11:48
변환전남도교육청 전경
전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이 오는 22일부터 2026학년도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수강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고, 학교의 내년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남교육청은 수강 신청에 앞서,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수요 조사를 실시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실제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수강 불균형을 최소화해 실효성 있는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학년도부터는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의 거점학교인 '전남온라인학교'가 강좌 개설과 수강 신청을 주도함으로써, 온라인학습의 체계성과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전남온라인학교는 강좌 편성, 운영 관리, 학습 지원을 주관하며, 온라인 기반 교육과정 운영의 중심 역할을 수행한다.

이와 함께 연내 수강신청을 통해 학교는 학생들의 과목 선택 수요를 조기에 파악하고, 학사 일정과 강사 배치,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철완 중등교육과장은 "학생 수요를 반영한 강좌 개설과 전남온라인학교 중심의 운영 체계 구축은 온라인 기반 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여건과 관계없이 모든 학생이 균등한 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온라인학습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안=이정진 기자 leejj053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