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 서원어린이집, 고사리손으로 모은 '나눔 저금통' 전달

원아·교직원 정성 모아 서산시복지재단에 기탁 '이웃사랑 실천'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19 13:37
clip20251219133645
서산 서원어린이집, 고사리손으로 모은 '나눔 저금통' 전달식 사진(사진=서산시 제공)
서산 서원어린이집 아이들이 고사리손으로 한 푼 두 푼 모은 동전 저금통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서원어린이집은 지난 18일, 원아들과 교직원들이 정성껏 모은 '나눔 저금통'을 (재)서산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나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고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인성 교육 활동의 일환이다.

아이들은 가정에서 착한 일을 하거나 심부름을 하며 모은 작은 동전들을 저금통에 채우며 나눔의 기쁨을 몸소 체험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서산시복지재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며, 연말연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장갑순 서산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어린이집 원아들과 교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한 나눔이라 그 의미가 더욱 각별하다"며 "아이들의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 구석구석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소중한 곳에 투명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서원어린이집 한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