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세종

세종시의회 의정모니터, 시민 참여로 의정 발전 기여

제4기 의정모니터 성과보고회서 시민 목소리 반영 성과 공유
우수 의정모니터 12명 표창, 시민 참여의 중요성 강조
임채성 의장, 시민의 문제의식이 정책 개선 유도 강조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긍정 영향 기대

이희택 기자

이희택 기자

  • 승인 2025-12-19 17:26
의정모니터 성과보고회 (3)
2025년 제4기 의정모니터 성과보고회 직후 기념 사진. 사진=시의회 제공.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는 19일 나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년 제4기 의정모니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민 참여 기반의 의정 발전 성과를 공유하며, 임채성 의장과 유인호 의원, 이순열 의원, 홍나영 의원을 비롯한 의회사무처 직원, 의정모니터단 등 모두 50여 명이 참석해 시민의 목소리를 되새겼다.



제4기 의정모니터단은 지난 2년간 행정사무감사, 결산, 본예산 심의 과정에서 시민의 시선으로 정책과 행정을 점검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우수한 성과를 낸 의정모니터 12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수상자들은 "시민의 목소리가 실제 의정에 반영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어 보람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채성 의장은 "의정모니터단은 시민의 삶을 의정에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여러분의 문제의식과 제안이 의회의 정책 점검과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세종시의회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4년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시민 참여형 의정 운영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세종시의회는 앞으로도 의정모니터단과의 협력을 통해 시민의 일상에서 출발하는 정책 개발과 지속적인 의정 발전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