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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 기장군청사 전경./기장군 제공 |
부산 기장군은 19일 군민들이 민원 처리 과정에서 겪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선제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파트너제'를 새롭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식품영업허가와 건축허가 등 여러 부서의 협업이 필요한 41개 민원 사무를 대상으로 하며, 행정 경험이 풍부한 전문 분야별 팀장 22명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민원파트너는 해당 민원이 접수되면 주관 부서 팀장이 자동으로 지정돼 접수부터 종결까지 전 과정을 모니터링한다.
특히 불가피하게 반려 사유가 발생할 경우 민원인과 관련 부서가 함께하는 설명회를 개최해 상세히 안내함으로써 주민 불만을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재방문을 방지할 계획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민원파트너제 운영을 통해 고난도 복합민원에 대해 책임감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민원 처리 과정의 불편을 최소화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별도의 TF팀을 운영하며 제도 운영 전반을 점검하고 민원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제도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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