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증평 행복 나눔 행사 연일 이어져

박용훈 기자

박용훈 기자

  • 승인 2025-12-20 10:33
올 한 해가 저물어가는 요즘 증평지역 곳곳에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행복 나눔 행사가 연일 펼쳐지고 있다.

증평신협
증평신협(이문재 이사장)이 20일 증평읍 연탄리 거주 취약계층 2가구를 찾아 가구별 연탄 500장씩 총 1000장을 직접 배달하며 따뜻한 겨울나기를 바랬다.



이 이사장을 비롯한 직원 20여 명은 이날 이른 아침부터 연탄을 배달한 뒤 집 안팍을 말끔히 청소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나눔 가치 그 의미를 더했다.

NH농협은행 증평군지부 장학금 기탁)
앞서 18일에는 농협은행 증평군지부(지부장 연제문)가 증평군청을 방문해 지역 학생들의 학업 지원사업에 써달라며 장학금 400만 원을 증평군민장학회에 기탁했다.

증평지부는 전 직원이 뜻을 같이해 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전념하고 각자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매년 나눔과 상생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증평군 조원종합건설 장학금 기탁
증평 소재 조원종합건설(주)(대표 박상희)이 이날 지역의 미래인재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며 장학금 200만 원을 증평군민장학회에 기탁했다.

조원종합건설은 마을만들기 사업 등 각종 지역개발사업에 참여하며 지역과의 동반 성장을 이어오면서 사회공헌 활동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며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다.

머릿돌
국가데이터처 충주사무소 증평분소(분소장 황태성)가 17일 증평읍 율리 소재 장애인복지시설 머릿돌은혜원을 찾아 사랑 나눔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쳤다.



증평분소 직원들은 이날 시설에서 꼭 필요한 세탁·주방세제, 치약, 칫솔 등의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시설 안팍을 말끔이 청소하며 괘적한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특히 증평분소는 매년 직원들이 분기별 돌아가며 이 시설을 지속적으로 찾아 봉사활동과 물품을 후원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다.

증평군 증평읍주민자치회 장학금 기탁
증평읍 주민자치회(회장 유덕열)는 이날 지역의 미래를 이끌 인재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며 장학금 210만1881원을 증평군민장학회에 기탁했다.

주민자치회의 이번 기탁금은 올 한해 각종 자치 활동을 추진하고 남은 회비 전액을 회원 간 뜻을 모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다시 환원한 것이다.

증평 다인양봉 성금 기탁)
증평 다인양봉(대표 박제성)은 이날 관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바라며 성금 100만 원을 증평군에 기탁했다.

군은 이날 기부받은 성금을 기부자의 뜻에 따라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을 통해 지역 저소득층 가구에게 전해드릴 계획이다.

증평군 임종길 씨 장학금 기부)
증평읍 남차리에 거주하는 임종길 씨도 이날 지역 학생들을 위한 같은 마음을 담아 장학금 50만 원을 증평군민장학회에 기탁했다.

특히 임 씨는 2017년도부터 꾸준히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오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증평군 새마을문고 증평삼보사회복지관 장학금 지원 전달식
새마을문고 증평군지부(회장 강미영)는 이날 증평삼보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지원에 사용해달라며 장학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증평지부의 이 기금은 최근 연'사랑의 책값 나눔 행사'수익금으로 지역 아이들의 배움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기부한 것이다.

증평 두리원기와 대표 최경철 증평복지재단 기부금 기탁2
증평 소재 두리원기와(대표 최경철)가 17일 증평복지재단을 방문해 지역의 위기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후원금 100만 원을 지정 기탁했다.

2023년부터 꾸준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최 대표는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증평군 중원방재 주식회사 이웃돕기 성금 기탁
중원방재(주) 최종섭 대표는 16일 증평군청을 방문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기탁했다.

이 기업은 2023년에도 120만 원을 후원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한 바 있다.

기부된 성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저소득층 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증평군 엔젤어린이집 후원금 기탁
증평읍 소재 엔젤어린이집(원장 김양연)이 15일 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증평군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1월에 이어 두 번째 나눔으로 최근 연 바자회 수익금과 영아·학부모·교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기부해 그 의미를 더했다.

군은 이 성금을 지역 취약계층 아동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디딤씨앗통장 후원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증평=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